이미지

기사원문 URL: https://m.mbn.co.kr/news/all/4723186

 

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 이하 협회)와 DB손해보험(대표이사 김정남, 이하 DB손보), 한국단체보험연합(대표이사 김동산 이하 단체보험연합)이 안전캠핑 강화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은 지난 16일 프레지던트호텔 19층 아이비홀에서 열렸습니다. 위드코로나를 대비하고 안전한 캠핑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안전캠핑을 강화하자는 내용으로 뜻을 모았습니다.

협약식에는 협회 김광희 회장, DB손보 김정남 대표이사를 대신해 김승욱 본부장, 단체보험연합 김동산 대표이사가 참석했습니다. 협약식에서 안전한 국민캠핑관광을 확산시키기 위해 ▲ 대국민 홍보 ▲ 배상책임보험가입, 사고사례분석, 사고예방 등의 시사점 연구 ▲ 안전캠핑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발굴 추진 등에 뜻을 모았습니다.

김광희 협회장은 "캠핑장의 안전사고는 야영장 사업주, 종사자 그리고 야영객 모두가 관심을 갖고 예방하여야 안전캠핑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으며,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하여 보다 저렴한 보험료 구성으로 사업주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DB손보 김승욱 본부장과 단체보험연합 김동산 대표이사도 축사에서 "협회와 뜻을 같이해 함께 안전캠핑관광이 정착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뉴스부]